매일 복용법에 대한 경험이 없어 치료를 망설이는 환자들이 가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자신의 성생활 패턴에 맞는 치료를 받아볼 수 있도록 치료 문턱을 낮춘 것. 심혈관 질환을 가지고 계신 경우 시알리스를 복용 시 혈류량이 증가하면서 심장박동이 불규칙해지는 부정맥이나 급성 심정지가 올수 있습니다. 한국릴리는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발기부전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고 파트너 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강조하는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독은 그동안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자트랄XL정’과 과민성방광 치료제 ‘토비애즈 서방정’으로 비뇨기과 비즈니스에서 전문성을 쌓아왔다. 여기에 시알리스의 장착으로 비뇨기과 영역에서 더욱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 앞서 한독은 지난 2010년부터 5년 동안 릴리와 공동으로 시알리스를 판매한 경험이 있다.
9일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록된 시알리스의 제네릭 제품은 23개 제약사 45개 품목. 오는 9월이 특허만료라는 점을 감안하면 앞으로도 더 많은 회사에서 시알리스 제네릭 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증(크레아티닌 청소율 51-80mL/분) 또는 중등도(크레아티닌 청소율 31-50mL/분)의 신장애를 가진 피험자 및 투석을 하는 말기 신부전 피험자들에게 타다라필 1회 용량(5-20mg)을 사용한 임상약리 연구에서 타다라필의 노출은 약 두배였다.
이들 시험에서는 “밀집된” 시신경 유두의 존재와 같은 NAION의 기타 위험 요인이 NAION 발생에 기여했을 수 있다. 시판 후의 드문 보고 또는 관찰 연구에서 PDE5 저해제 사용과 NAION의 관련성이 PDE5 저해제 사용과 NAION 사이의 인과관계를 뒷받침하지는 않는다(4. 이상반응 참조). 간 장애가 있는 환자들에게 타다라필 1일 1회 투여 용량에 대한 이용 가능한 자료가 없으므로 처방하는 경우, 의사는 신중하게 개개의 유익성/위험성(benefit/risk) 을 평가하여야 한다. 4시간 이상 발기가 지속될 경우 즉시 의사의 도움을 구하라고 환자에게 알려주어야 하며, 지속발기증을 즉시 치료하지 않을 경우 음경 조직의 손상 및 발기력의 영구상실을 초래할 수 있다. 국내 발기 부전 치료제 시장은 2013년 3분기 누적 기준으로 640억 원 정도를 형성하고 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시알리스(10㎎, 20㎎)는 2002년 11월 유럽에서 첫 승인을 받은 이래, 빠른 상승세를 보이며 발기부전 치료제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유럽 및 남미 등 전 세계 25개국에서는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약의 반응기간을 명확히 하기 위하여 편안하게 갖취진 시설(at-home setting)에서 1054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3개의 임상시험을 실시하였다. 3) 이 약과 알코올은 모두 경미한 혈관 확장작용이 있으므로 병용투여시 혈압 강하작용이 증강될 수 있다. 의사는 많은 양의 알콜과 이 약의 병용투여시 심박수 증가, 혈압 감소, 어지럼증, 두통 등 기립성 증후 및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음을 환자에게 알려주어야 한다. 1) 환자의 눈(한쪽 또는 양쪽 눈)에 갑작스런 시력 상실이 발생하는 경우, 의사는 이 약을 포함한 PDE5 저해제의 사용을 중지할 것을 환자에게 권고하고 의학적인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우선 발기부전치료제 중에 유명한것들을 나열해보자면 비아그라 시알리스 팔팔정 구구정 레비트라 등등이 있어요. 효능 지속시간은 5시간이며 매번 복용 시 충분한 강직도와 지속적인 성관계를 가능케 하며 정확한 복용법(1일 1회)을 지키면 매일 사용해도 안전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안전성 약리학, 유전 독성, 발암 가능성, 및 생식 독성에 대한 고식적인 연구들을 기초로 한 전임상 자료는 인체에 특별한 위험을 나타내지 않았다.
4) 갑작스런 청력감퇴 또는 난청(이명과 현기증이 동반될 수 있음)이 발생하는 경우, 의사는 이 약을 포함한 PDE5 저해제의 사용을 중지할 것을 환자에게 권고하고 즉시 의학적인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이상반응’ 및 ‘시판 후 조사’ 참조). 의사는 기존의 비아그라판매 위험 인자가 있는 환자들이 PDE5 저해제 투여에 의해 유해한 영향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고려해야 한다. 이미 비동맥전방허혈성시신경증을 경험한 적이 있는 사람의 경우, 비동맥전방허혈성시신경증 재발의 위험이 더 높다. 따라서, 이런 환자들에서 이 약을 포함한 PDE5 저해제를 투여하는 경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기대되는 유익성이 위험을 상회하는 경우에만 투여해야 한다(4. 이상반응 항 참조). 1) 이 약을 투여하고자 하는 환자는 약리학적인 요법을 고려하기 전에, 발기 부전을 진단하고 잠재적으로 근원적인 원인을 측정하기 위하여 의학 병력과 신체검사를 실시하여야 한다.
때때로 사지통증(3%), 드물게 눈꺼풀의 종대, 결막 충혈, 눈의 통증으로 표현되는 감각이상 (0.1~1%)이 나타났다. 단, 제보자 연락 및 추가 취재가 필요하신 제보자는 연락처를 정확히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식약처에는 ‘구구정’으로 등록해 두었지만 ‘타달정’이라는 이름을 비롯해 몇 가지 이름을 두고 고민 중”이라며 “아직 특허 만료 기간이 많이 남아있어 천천히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